헤어진 날부터 첫 만남 순간으로…여자 친구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입력 2024-01-23 18:37   수정 2024-01-24 00:19

“이젠 안녕, 캐시.” “내일 또 봐, 안녕.”

뮤지컬 ‘라스트 파이브 이어스’(사진)의 마지막 장면. 두 연인 캐시와 제이미는 정반대의 인사를 건넨다. 똑같은 “안녕”이지만 한 명은 작별을 고하고, 다른 한 명은 다음 만남을 기약한다.

뮤지컬 ‘라스트 파이브 이어스’는 소설가 제이미와 배우 캐시가 사랑에 빠지고, 결혼하고 헤어지기까지 5년의 이야기를 다룬다. 다른 러브스토리와 다른 점은 남녀의 시간이 반대로 흐른다는 것이다. 캐시의 이야기는 이별하는 순간부터 시작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반대로 제이미의 이야기는 사랑을 시작한 순간부터 시간 순서대로 이어진다.

엇갈린 그들의 시간은 점점 가까워지다가 사랑의 정점에서 교차한다. 지금까지 서로 등을 보이던 둘은 처음으로 함께 무대에 오른다. 두 연인은 얼굴을 마주 보고 손을 잡고 함께하는 미래를 노래한다. 제이미가 캐시에게 청혼하고 캐시가 객석에 부케를 던지면서 찰나의 행복했던 시간이 끝난다.

이내 두 남녀의 시간은 갈린다. 캐시는 제이미를 향한 사랑을 꽃피운 순간에 가까워질 동안 제이미는 관계에 지쳐간다. 마지막에는 둘이 동시에 “안녕”이라고 인사하며 작품은 막을 내린다.

서로의 사랑이 역행하는 전개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한 명이 슬픔의 눈물을 흘리면 다른 한 명은 설렘에 몸부림치면서 사랑과 이별의 대비를 극적으로 보여준다.

무대 뒤에서 연주하는 음악도 매력적이다. 피아노, 바이올린, 첼로 두 대, 베이스, 기타로 만들어내는 선율이 소박하지만 섬세하게 극장을 채운다. 사랑과 절망의 장면이 번갈아 가며 나올 때마다 분위기를 반전시켜 몰입도를 높여줬다.

제이미 역을 맡은 배우 이충주와 캐시 역을 소화한 박지연의 연기도 돋보인다. 이 작품은 모든 대사를 노래로 표현하는 싱스루 뮤지컬이다. 90분 내내 노래와 안무를 소화하면서도 사랑부터 이별까지의 감정을 호소력 있게 표현한 점이 인상적이었다. 혼자 무대에 올라도 뛰어난 가창력과 꽉 찬 감정 묘사 덕분에 허전하지 않았다.

두 남녀의 시간을 엇갈리게 해 사랑의 과정을 솔직하게 묘사한 매력적인 작품이다. 사랑과 이별의 과정에 이입하다 보면 인터미션 없이도 90분의 러닝타임이 빠르게 지나간다. 공연은 4월 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열린다.

구교범 기자 gugyobeo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